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광역시교육청 민원실 전화번호와 민원신청하는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민원은 신청인이 법제도에 대한 궁금증 해소, 불편사항들을 접수하는 것으로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교육관련하여 민원이 생겼을때 당사자들과 혹은 관련기관과 원만히 해결이 되는 상황이면 괜찮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 상황도 있기에 교육청에 민원을 넣어야할때도 있습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가면 참여마당/알림마당/교육마당/행정마당/민원 정보공개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민원 정보공개 탭으로 가면 됩니다.
민원 정보공개에 가면 민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는데 여기서는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니 이해하기 더 쉬울것입니다. 먼저 민원신청을 직접 민원실에 방문하거나 전화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우편으로 민원신청서를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1. 민원신청 방법 (방문 또는 온라인 중 택 1)
1) 직접 민원실에 방문하는 경우
이 경우에는 민원실에 방문하여 민원접수를 한다고 얘기한후 증명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방문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합니다. 법정대리인 또는 제3자가 방문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장,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서류(또는 위임자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2) 온라인으로 민원신청하는 방법
온라인의 경우 아래 주소에 접속하여 실명인증후 신청서를 작성한후 제출하면 담당공무원이 연락을 줍니다.
2. 대구광역시교육청 민원담당 전화번호
대구광역시교육청 민원실은 행정국-총무과에 소속되어있으며 민원담당사무관과 주무관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담당자가 상황별로 다르니까 담당자를 확인해보세요.
민원실에서는 국민신문고 민원, 민원행정, 제도개선, 행정정보 공동이용 기획 및 관리, 공인관리, 고등학교 전편입학, 타시도 전입 고등학생 입학전 배정, 교육제증명발급, 민원후견인제, 학점은행제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