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이 관리하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는 https://www.epost.go.kr/main 이며 우체국에 방문하는것이 아니라 택배기사가 댁으로 방문하여 소포를 접수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는 번거로움과 수고를 덜수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방문접수소포 접수방법을 쉽고 간편하게 할수있도록 알려드립니다.
1. 우체국 방문접수소포
우체국 방문접수소포 (https://parcel.epost.go.kr) 에 접속합니다.
2. 방문접수소포 예약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하기 전 회원가입을 합니다.
- 회원가입후 아이디로그인/공동인증서로그인/간편인증(민간인증서) 로그인중 선택하여 로그인할수있습니다.
4. 방문소포접수 신청자의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주소) 를 입력합니다. 이메일은 선택사항이므로 기입하지않아도 됩니다. 기입하면 접수확인서를 이메일로도 받아볼수있습니다.
5. 물품정보를 입력합니다. 박스크기. 내용물코드. 내용물은 필수입력이며 나머지 사항에 대해서도 최대한 입력하는것이 좋습니다.
6. 받는분의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 받는사람은 여러명을 한꺼번에 입력할수 있습니다. 받는분 정보 입력후 아래에 있는 받는분목록에 추가를 클릭하면 차례대로 받는이를 입력할수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택배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8. 알아둘것
- 방문접수소포는 24시간 언제나 신청이 가능하며 연중무휴입니다.
- 방문접수시간은 택배원이 댁으로 가는 시간이며 평일 09:00~18:00, 우체국별 운영시간은 상이합니다.
- 희망일시 방문접수가 원칙이지만 변동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기상악화, 천재지변 등)
- 픽업지연시 우체국고객센터(1588-1300)으로 연락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