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고용노동부 상담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전화상담, 모바일상담, 인터넷 상담이 있습니다.

 

 

1. 고용노동부 상담센터

 

1) 전화상담 국번없이 1350

 

출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 전화상담은 주말, 공휴일은 쉽니다.

 

- 1350 ARS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번 지관서 전화번호와 위치안내- 각 지역별 지청 및 고용센터 위치안내

 

2번 나의 민원확인-진정, 노동사건 처리내역, 이직확인서 처리내용등 조회

 

3번 고용상담- 실업급여, 내일채움공제, 취업지원, 모성보호 급여, 사업주 지원금 상담

 

4번 노동상담, 근로기준, 산업안전, 임금, 퇴직금, 해고, 산재 담당 등

 

5번 외국어 상담 - 영어, 중국어에 대한 외국어 상담

 

출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2) 모바일 상담 1350.moel.go.kr

 

- https://1350.moel.go.kr/ 접속시 상담사와 즉시 연결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점심시간 12~13시 제외)

 

- 상담내용은 공개 되므로 비공개 상담이 필요할시 하단의 빠른 인터넷 상담을 권장함

 

3) 빠른 인터넷 상담

 

빠른인터넷 상담은 고용노동부 민원마당 홈페이지에 가입된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공개나 비공개 상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일 9~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주말,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출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출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빠른인터넷상담은 100자 이내의 간단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으며, 비공개 상담의 경우 민원확인>나의민원에서 답변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른인터넷상담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