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법률구조공단 상담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직접 방문해도 되지만 전화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상담 무료 전화하는 방법
대한법률구조공단이란?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법률 상담 및 소송 지원을 하며 법률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줍니다. 무료 전화 상담 서비스는 누구나 손쉽게 법률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전화상담 이용 방법(무료)
국번 없이 132 (해외에서 이용하는 경우 82-54-132)
- 전화 상담은 간단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50분 (점심시간 12~1시 불가)
- 이용방법 콜센터와 연결이 되면 안내 멘트에 따라 상담원과 직접 연결을 합니다. 법률상 담만 이용할 수 있으며 세무, 소비자 상담 등은 아래 소관기관 전화번호를 이용하세요.
분야 | 기관 | 전화번호(국번없음) |
세무상담 | 국세청 | 126 |
소비자상담 | 소비자상담센터 | 1372 |
고용관계(실업관계 등) | 고용노동부 | 1350 |
금융분쟁 | 금융감독원 | 1332 |
(2) 사이버 상담
홈페이지 [사이버상담]에서 상담서 신청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상담 건수가 70건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상담 신청 바로가기
대한법률구조공단
효율적인 법률구조로 국민의 기본적 인권 옹호, 법률복지 증진
www.klac.or.kr
(3) 챗봇 상담
법률 상담 사례, 법률서식에 대한 정보, 가까운 공단 위치 안내, 상담예약이 필요한 경우 챗봇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용방법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우측 배너 챗봇 클릭
(4) 면접 상담
법률 구조가 필요한 고객은 예약을 하고 공단에 방문하여 면접상담을 합니다. 예약 없이 공단에 방문할 경우 상담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며 상담을 받더라도 5분 이내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약방법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면접상담(예약)
상담시간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됩니다. (점심시간 12시 ~ 1시 제외)
상담장소 전국 사무소 (홈페이지-공단소개-지부/출장소/지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