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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의 실업급여는 근로자가 실직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생계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실업급여 신청 방법, 자격 요건 그리고 주의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자가 비자발적으로 실직했을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 구직급여
- 취업촉진수당
구직겁여 그리고 취업촉진수당이 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자격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고용보험 가입 기간 이직 전 18개월 동안 최소 180일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
- 비자발적 실직 회사의 경영 악화, 계약 만료, 구조조정 등 개인 과실이 아닌 이유로 실직
- 구직 활동 의지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하며, 고용센터에서 요구하는 재취업 활동 계획서를 성실히 제출
- 기타 요건 근로 능력이 있으며, 즉시 취업이 가능한 상태. 정당한 사유 없이 실업급여 수급 조건을 위반하지 않아야 함.
실업 급여 신청 방법
1) 이직 확인서 제출
- 회사에서 제출 이직 후 회사가 고용보험 이직확인서를 고용보험 시스템에 제출.
- 근로자 확인 고용보험 홈페이지 또는 고용센터에서 이직확인서 상태를 조회.
2) 고용보험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접속
-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후 실업급여 신청 메뉴로 이동.
3) 실업급여 신청서 작성
- 온라인 신청
- 서류 제출
4) 고용센터 방문 및 교육 수강
- 고용센터 예약
- 1차 실업 인정 교육
5) 구직활동 계획 제출
- 실업급여를 받는 동안 매 4주마다 최소 1회 이상의 구직 활동 계획을 제출해야 합니다.
6) 실업급여 수급
- 고용센터에서 실업 상태를 인정받으면, 매달 지정된 날짜에 실업급여가 지급됩니다.
4. 실업급여 신청 시 필요한 서류
- 신분증
- 이직확인서
- 실업급여 신청서
- 은행 통장 사본
- 추가 서류 (고용센터에서 요구 시 제출)
실업급여는 실직 후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와 고용센터를 적극 활용하여 신청 절차를 원활히 진행하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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