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간 동안 인터넷을 사용해 온 분들이라면 네이트라는 포털 사이트를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싸이월드와 함께 우리나라 인터넷 문화 발전을 이끌었던 네이트는 이메일, 뉴스, 검색, 문자 서비스, 네이트온 메신저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이트를 이용하다가 계정 문제, 이메일 접속 불가, 문자 서비스 장애 등 여러 상황에서 고객센터에 문의하고자 할 때 고객센터 연락처 그리고 상담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는 2025년 12월 기준 최신 정보로 네이트 고객센터 연락처, 상담 방법, 서비스 지원 내용, 해결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안내드립니다.
네이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 네이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7983 / 전화상담 대신 간편한 문자 안내만 가능합니다.
- 네이트 신고센터: 1599-2705
-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 번호는 네이트 전체 서비스에 대한 고객센터입니다. 네이트 메일, 네이트온, 문자, 싸이월드 등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 시 필요한 내용
- 이용 중인 네이트 ID (이메일 주소 형식)
- 가입자 이름, 생년월일, 가입 시 등록한 연락처
- 문제 발생 시점과 상황에 대해 설명
- 서비스 종류 (메일, 문자, 싸이월드 등)
- 본인 인증 수단: 휴대폰 번호 또는 기존 인증정보
네이트 고객센터 주요 지원 서비스 목록
| 서비스명 | 지원 내용 |
| 네이트 메일 | 로그인 오류, 메일 수신/발신 문제, 스팸 신고 등 |
| 네이트온 | 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오류, 친구목록 복구 등 |
| 싸이월드 | 아이디 찾기, 미니홈피 복구 요청 등 |
| 문자서비스 | 발신번호 오류, 잔여 건수 확인, 결제내역 확인 등 |
| ID 통합 | 싸이월드/네이트온 통합 로그인 문제 |
| 회원탈퇴 복구 | 복구 가능 여부 확인, 요청 등록 |
| 스팸신고/해제 | 전화번호 차단, 문자 차단 해제 |
| 기타 서비스 | 알뜰폰 부가서비스, 게임계정 등 |

네이트 고객센터 전화 외 문의 방법
1. 네이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 주소: https://helpdesk.nate.com
- 로그인 후 1:1 문의에서 문의 가능
- 평균 1~2일 (업무일 기준) 내 답변
2. 네이트 메일 문의
- 주소: https://helpdesk.nate.com
- 로그인 후 문의 시 더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기재한 이메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네이트온 고객센터 채널
- 네이트온 메신저 내 고객센터 채널 접속 후 이용
- 단순 문의 및 기본 설정 안내 제공
4. 네이트 문의 시 주의사항
- 네이트온 친구목록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친구목록은 서버에 저장되지 않으므로 복원 불가하지만 네이트 ID를 유지한 상태로 로그인 시 일부는 복구 가능합니다.
- 싸이월드 미니홈피 복구는 본인 명의 증빙서류가 필요하며 신분증 사본 등을 제출하고 2~3일 이내 답변받을 수 있어요.
- 모바일 인증이 안 되는 경우 유선 상담 시 우편 인증 방식도 가능합니다.
- 본인 확인은 휴대폰 본인 인증, 아이핀 인증, 신분증 팩스 제출, 가입 당시 정보와의 일치 여부 확인으로 진행합니다.

네이트 자주 하는 질문
Q. 로그인이 안 돼요.
A. 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실행해 보세요.
- Caps Lock이 켜져 있는지 확인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쿠키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파일삭제(오프라인 항목 포함)
-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 확인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보안 설정]에서 [기본 수준]으로 선택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이 항목이 없으면 브라우저 6.0으로 업그레이드 필요)]에서 편집 > nate.com 입력 > 허용 버튼 클릭
- 또는 pc 보안 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설치 여부 확인 후 보안 프로그램 실행 중인 경우 작동 중지 및 접속 시도
- Edge만 로그인되지 않는지 확인
- 평소 잘 로그인해서 사용하고 있고 크롬이나 IE 브라우저는 정상 로그인 되고 Edge만 로그인되지 않는 경우 [Edge > 설정 > 기본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 항목에서 [허용 안 함] 선택 후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네이트온 폰번호 회원이 무엇인가요?
A. 네이트온 폰번호 회원이란 2013년 11월 모바일 네이트온에서 제공한 새로운 회원 체계입니다. 기존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후 서비스를 이용한 것과 달리, 휴대폰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모바일 네이트온에서 회원가입을 하여 네이트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네이트온 이메일 가입 회원이 무엇인가요?
A. 싸이월드 계정으로 네이트온을 이용하던 회원 중, 2014년 4월 8일 네이트온 이용 동의를 통하여 네이트온 회원으로 가입된 회원입니다. 이 경우 네이트 회원 가입을 통하여 네이트온을 이용하는 회원과는 구분되어, 네이트는 이용할 수 없으며 네이트온만 이용 가능한 계정입니다.
Q. 휴면 안내 메일을 받았는데, 휴면 계정이 무엇인가요?
A.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네이트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이용하지 않은 계정은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휴면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휴면 전환 30일 전 회원 정보 상 보조 이메일로 사전 고지가 진행됩니다. 시행일 전까지 로그인 이력이 없을 경우 휴면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과거보다 네이트를 이용하는 경우는 줄었으나, 여전히 네이트 이메일, 네이트온, 싸이월드 이용자는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트 고객센터의 도움이 필요할 때 이용방법을 알면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네이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원 항목 등 문의 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 이 포스팅을 참고하여 문의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