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함께 유실물 신고 방법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rt는 sr이 운영하고 있는 고속철도로 시속 300km/h로 목적지까지 빠르게 운행하고자 합니다. srt는 super rapid train의 약자이며 srt와 수서역이 생기며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에서만 이용하던 사람들이 수서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srt를 이용하다보면 문의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급하지 않거나 밤중에는 온라인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해도 되지만 평일이나 급할 때는 직접 전화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srt 온라인 고객센터 바로가기

 

자주찾는질문(FAQ) < 고객안내 < 승차권 예약/발매 - SR

 

etk.srail.kr

 

AI챗봇 이용방법: 고객센터 바로가기 - 우측 ai 챗봇 

AI챗봇을 이용하면 궁금한 분야를 대화창에 키워드로 질문하면 답변을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472번입니다.

  • 발권 내역 확인
  • 승차권 환불
  • SRT 잔여석 확인
  • 회원정보 확인 등

SRT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ARS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번호로 전화를 하면 상담원연결이 됩니다.

전화번호 영업시간
1800-1472 오전 7시 ~ 오후 10시

SRT 단축번호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연결을 한후 단축번호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원하는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번호 내용 이용시간
1번 승차권 환불 안내
(구입방법에 따른 환불 안내)
ARS 자동응답
24시간 운영
2번 SRT 이용안내
고객센터로 자주 문의하는 내용 안내
7번 외국어(영어)상담 9~18시 운영
0번 상담원 연결

역 명 연락처
수서역 02-2177-8245
동탄역 031-328-9502
평택지제역 031-646-8805
천안아산역 041-549-6788
오송역 043-231-4542
대전역 042-259-2416
동대구역 053-640-2222
부산역 051-440-2288
익산역 063-850-2314
광주송정역 062-601-3289
목포역 061-240-4289
밀양역 055-359-4278
진영역 055-345-7788
창원중앙역 055-287-6388
창원역 055-292-7788
마산역 055-293-7788
진주역 055-753-7788
전주역 063-249-7019
남원역 063-249-7019
곡성역 061-362-7788
구례구역 061-782-7788
순천역 061-749-2288
여천역 061-684-7785
여수EXPO역 061-749-2604
포항역 054-722-7607

(주차장: 수서/동탄/평택지제 1522-1841)


유실물 찾는 방법

SRT를 이용하다가 유실물이 있는 경우 유실물센터나 SRT 고객센터(1800-1472)로 연락해야 합니다. 열차에 내린 후 분실 사실을 알아차렸다면 바로 역직원에게 알리고 열차에 탄 후 분실 사실을 알았다면 객실장이나 승무원에게 알립니다. 분실한 사실을 늦게 알았다면 유실물센터나 고객센터로 직접 바로 신고합니다. 분실한 지 며칠이 지났다면 SR 홈페이지 '유실물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차번호, 이용구간, 열차호차, 좌석번호를 알면 유실물을 빠르게 찾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유실물 센터 전화번호

  • 수서역: 02-617708245
  • 동탄역: 031-328-9505
  • 평택지제역: 031-646-8805

SRT 열차운임 및 시간표 확인 방법

SRT 열차운임 및 시간표는 변경되기에 SRT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 SRT 홈페이지에서 열차운임과 시간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SRT 홈페이지 바로가기

 

승차권 예약/발매 - 국민철도 SR

사도탐방 홍도, 흑산도, 비금, 도초도(2박3일) [보군여행사]

etk.srail.kr


SRT 자주 묻는 질문

Q. 회수 승차권이 무엇인가요?

A. 매일 타는 건 아니지만, 한 달에 같은 구간, 같은 열차를 10번 정도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승차권입니다. 구매 방법은 원하는 회수승차권 사용개시일로부터 5일 전 아침 7시부터 SRT 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Q. SRT 내에 콘센트가 배치되어 있나요?

A. 각 좌석 바로 밑에 콘센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Q. 물품보관함은 어디 있나요? (수서/동탄/지제)

수서역: 지하 1층 고객건강라우지에서 환승통로로 내려가는 길목

동탄역: 지하 4층 앤젤리너스 맞은편

지제역: 지상 2층 역무실 왼쪽

Q. 열차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A. 같은 구간이라도 가격이 다른 이유는 열차마다 할인 적용이 다릅니다. 정차역이 타 열차보다 많은 경우 정차역 할인이, 홈페이지와 어플을 사용해 자가 발권 승차권 구매를 하는 경우 평일에 한해 매체할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