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지피티를 사용하다가 생각지도 못하게 갑자기 오류가 생기거 나나 기능 문제가 생기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채팅이 멈추거나 결제 관련 이슈가 발생하거나 계정 로그인에 문제가 생기는 등 다양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질문은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할까?"입니다. 오늘은 챗지피티에 문의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1. 이메일 문의방법
기존에 챗지피티와 관련하여 문의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가 있었으나, 해당 주소는 최근에는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support@openai.com로 문의하려고 했었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2. 실시간 채팅 상담
챗지피티 오류나 환불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챗지피티가 제공하는 실시간 채팅 상담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챗지피티 사이트 접속 - 하단 문의하기 버튼 클릭만 하면 채팅창이 열립니다.
(앱에서 이용시: 챗지피티 앱 실행 - 메뉴 클릭 - 프로필 클릭 - 도움말 센터 & 하단 말풍선 클릭)
이 서비스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상담을 할 수 있어요. 단, 상담 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월요일: 14:00 ~ 17:30
- 화요일~금요일: 10:30~17:30
- 점심시간: 12:30~14: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이 시간 외에는 상담 버튼이 비활성화되거나, '상담원이 현재 부재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돼요. 가능한 운영시간 내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전화상담
원칙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챗지피티 전화상담은 불가합니다. 미국, 캐나다 지역에서는 1-800-242-8478 번호를 통해 음성 기반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나 전화 상담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리를 하자면 챗지피티 고객센터는 이메일, 실시간 채팅, 전화상담이 있습니다.
| 문의 방법 | 장점 | 단점 |
| 이메일 문의 | 24시간 발송 가능하며 파일 첨부 가능 | 응답까지 시간 소요 |
| 실시간채팅 | 빠른 응답, 간편한 접근성 | 운영 시간 내에만 이용할 수 있음 |
| 전화 | 즉시 답변 가능, 편리한 사용 | 지역 제한, 언어 제한 |
챗지피티 오류 관련 문의 시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류, 문제 상황에서 이메일이나 채팅 등 본인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문의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