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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지피티를 사용하다가 생각지도 못하게 갑자기 오류가 생기거 나나 기능 문제가 생기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채팅이 멈추거나 결제 관련 이슈가 발생하거나 계정 로그인에 문제가 생기는 등 다양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질문은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할까?"입니다. 오늘은 챗지피티에 문의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1. 이메일 문의방법

기존에 챗지피티와 관련하여 문의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가 있었으나, 해당 주소는 최근에는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support@openai.com로 문의하려고 했었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2. 실시간 채팅 상담

챗지피티 오류나 환불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챗지피티가 제공하는 실시간 채팅 상담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챗지피티 사이트 접속 - 하단 문의하기 버튼 클릭만 하면 채팅창이 열립니다.

(앱에서 이용시: 챗지피티 앱 실행 - 메뉴 클릭 - 프로필 클릭 - 도움말 센터 & 하단 말풍선 클릭)

이 서비스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상담을 할 수 있어요. 단, 상담 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월요일: 14:00 ~ 17:30
  • 화요일~금요일: 10:30~17:30
  • 점심시간: 12:30~14: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이 시간 외에는 상담 버튼이 비활성화되거나, '상담원이 현재 부재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돼요. 가능한 운영시간 내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챗지피티 고객센터 문의방법

3. 전화상담

원칙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챗지피티 전화상담은 불가합니다. 미국, 캐나다 지역에서는 1-800-242-8478 번호를 통해 음성 기반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나 전화 상담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리를 하자면 챗지피티 고객센터는 이메일, 실시간 채팅, 전화상담이 있습니다.

문의 방법 장점 단점
이메일 문의 24시간 발송 가능하며 파일 첨부 가능 응답까지 시간 소요
실시간채팅 빠른 응답, 간편한 접근성 운영 시간 내에만 이용할 수 있음
전화 즉시 답변 가능, 편리한 사용 지역 제한, 언어 제한

챗지피티 오류 관련 문의 시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류, 문제 상황에서 이메일이나 채팅 등 본인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문의를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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