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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일반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세금계산서를 전자문서로 대체하여 공인인증서 인증 후 전자 발행하여 국세청에 자동 신고 되는 서비스입니다. 전자세금서발행은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사용신청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국세청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바로가기

 

여기에서는 간단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구글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홈택스(https://hometax.go.kr) 주소가 나오고 여기에 접근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첫화면은 아래와 같이 생겼으며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조회/발급 메뉴를 터치하여 접근합니다.

 

 

조회/발급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터치하면 아래처럼 전자세금계산서 메뉴가 나오고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발급'버튼을 터치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메뉴에는 1. 건별 발급, 2. 수정 발급, 3. 일괄발급, 4. 일괄발급(100건 초과 시), 6. 반복발급 7. 복사발급, 8. 일괄수정발급, 9. 전기료 등 공동매입분 발급이 있으며 이중 이용이 필요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선택 후 본인 확인을 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공동이나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서 중 선택합니다.

 

 

본인확인 후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가능 인증서가 별도로 있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가 발급 가능한 인증서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인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로 발급해야 합니다. 발급 방법은 금융기관 문의 또는 세무서(부가가치세 담당부서)로 문의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서발급 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면 아래처럼 발급 신청창이 나오게 되고 입력 후 발급하기 신청 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아래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용 시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주변 지인과도 본 페이지를 공유하시어 유용한 정보 나누시길 바랍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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